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리엔탈정공 STX 주가 전망

by 브런치이너프 2021. 7. 4.

오리엔탈정공과 STX 중공업의 지속적인 상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조선업의 실적 개선은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이라 증권업계에서 다수 강조하고 있습니다. 오리엔탈정공과 STX중공업 투자는 상당히 매력이 있습니다. HMM처럼 또 다른 신화를 쓸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오리엔탈정공

1년 새 14배가량 상승했다는 것에 놀라운 주식입니다. 조선기자제 산업군이 매우 좋습니다. 관련 업황 호황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관련 업종들의 연이은 수주 소식 등에 업계 전체가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재무환경이 우수합니다. ROE, ROA 모두 매우 우수하며 PER 수치도 적정 수치이기에 투자하기 좋습니다. 오리엔탈정공은 국내 중대형 조선소뿐만 아니라 가와사키, JMU 등의 조선소와 거래하고 있고 일본, 중국 등의 신규 거래선 확보를 통해 매출 확대를 늘리고 있습니다.

 

  • 조선 3사 연간 수주목표 달성 전망 (STX중공업, 삼영이엔씨, STX엔진)
  • 조선 수주 호조 소식 (STX엔진, STX중공업, 오리엔탈정공, 케이에스피)
  • 한국 1분기 전 세계 수주 실적 1위 달성
  • 해운 운임지수 역대 최고치 경신 소식에 선가 상승 등 조선 업황 개선 기대감
  • 국제유가 급등에 상승
  • 국내 조선사들의 수주 소식 및 수에즈 운하 사고 반사이익

 

오리엔탈정공 적정 주가

현재 4700원과 6100원 주가에서 횡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투자하기 좋은 구간이라 보여집니다. 당장에는 주가가 또 떨어질 수 있고 답답한 모습을 보일 수 있겠으나, 현재 조선업 호황과 크게 빠지지 않는 주가 동향을 고려했을 때 매수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현재 4700원과 6100원 주가에서 횡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투자하기 좋은 구간이라 보입니다. 오리엔탈정공은 경쟁사보다 우수한 제품을 적기에 조선소에 공급할 수 있는 최적화된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해서 영업에 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조선기자재 대표 종목 중 하나로써 관련 이슈가 있을 때마다,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왔습니다. 당장에는 주가가 또 떨어질 수 있고 답답한 모습을 보일 수 있겠으나, 현재 조선업 호황과 크게 빠지지 않는 주가 동향을 고려했을 때 매수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STX중공업

STX중공업은 최근 1년 새 약 6.5배 올랐습니다. 최근 경기 회복 기대감에 철강, 화학, 자동차, 조선주 등의 중공업들이 상승세를 최근 계속해서 나타내고 있습니다. STX중공업의 경우 조선주뿐만 아니라 풍력에너지, 수소차와도 연관이 있는 종목이기에 같이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STX중공업은 에너지, 원자재 수출입, 기계/엔진, 해운/물류의 4대 사업을 중심으로 한 전문 무역 상상입니다. 또 최근 재무건전성 또한 개선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작년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코로나인데도 불구하고 2.4%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반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하여 놀라운 성과를 보였습니다. STX 중공업은 지난 수년간 주가가 산산조각 나고 최근에야 다시 재기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같은 동향은 신뢰 가는 움직임이며 앞으로 HMM처럼 또 다른 신화를 쓸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조선업황

최근 조선업계가 현저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선 LNG선, 대형 컨테이너선 등 선박에 장착되는 대형 엔진을 만드는 STX중공업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흐름이 상당히 신뢰가 가는 것이 최근 한 달 사이에만 약 2배가 올랐습니다. 비록 최근 오리엔탈정공처럼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마찬가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과거 차트 흐름을 보면 지금처럼 급등 후 20%-40% 빠지는 유사한 모습이 수회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 상태로 보합세를 유지하다가 또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차트는 수배로 상승하는 모습의 차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