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가 신곡 버터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를 다시 정복했습니다. 공식 빌보드 홈페이지에서 “순조로운 출발: ‘Butter’ 빌보드 ‘핫 100’ 1위 차지”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신곡 ‘Butter’로 ‘핫 100’ 1위에 올랐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서 지난해 8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최초 핫 100 1위를 기록한데 이어 네 번째입니다. 첫 1위 곡부 터 네 번째 1위 곡을 만드는데 걸린 기간으로는 저스팀 팀버레이크의 7개월 이후 가장 짧으며, 그룹 가운데서는 1970년대 잭슨 파이브 이후 최단기록입니다.
빌보드 핫 100차트는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횟수, 음원 판매량을 종합해 싱글 순위를 집계하는 방식입니다. 21세기 팝 아이콘의 위상을 증명하고 있는 순간입니다.
방탄소년단은 하이브(빅히트) 뮤직을 통해 버터는 올여름, 모두가 신나게 즐길 노래가 있으면 좋겠다고 만든 곳인데 빌보드에서 1위까지 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버터를 들으면서 에너지를 충전하고 힘을 내신다면 저희에게 그것만큼 좋은 선물이 없을 것 같다. 버터를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언제나 뜨겁고 달콤하고 시원한 음악을 들려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방탄소년단이 되겠다고 전하였습니다.
댓글